장성군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행정 처리제도 및 운영개선에 반영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2025년 9월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 」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5. 10. 1.(수) ~ 10. 8.(수) / 7일간
ㅇ 대상 : 2025. 9.1. ~ 9. 30. 기간동안 새올민원 처리가 완료된 민원인
ㅇ 내용 : 민원처리 만족도 전반 및 건의사항
[1번 설문]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입니까?
1) 장성군
21명(46%)
여자 9명
남자 12명
19세미만 2명
30대 4명
40대 5명
50대 4명
60세이상 6명
2) 타 시군
16명(35%)
여자 3명
남자 13명
40대 1명
50대 10명
60세이상 5명
[2번 설문] 귀하께서 처리하신 업무는 무엇입니까?
1) 증명발급(등록증, 면허 등)
8명(17%)
여자 4명
남자 4명
50대 5명
60세이상 3명
2) 인허가
12명(26%)
여자 0명
남자 12명
30대 1명
40대 2명
50대 5명
60세이상 4명
3) 민원신고
5명(11%)
여자 2명
남자 3명
19세미만 1명
4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4) 업무상담
9명(20%)
여자 5명
남자 4명
19세미만 1명
30대 2명
40대 3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5) 기타
3명(7%)
여자 1명
남자 2명
30대 1명
60세이상 2명
[3번 설문] 귀하의 민원처리부서를 선택해주십시오
1) 민원봉사과
7명(15%)
여자 0명
남자 7명
40대 2명
50대 1명
60세이상 4명
2) 주민복지과, 가족행복과
6명(13%)
여자 2명
남자 4명
30대 2명
4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3) 건설과, 지역개발과, 재난안전과
7명(15%)
여자 2명
남자 5명
30대 1명
50대 5명
60세이상 1명
4) 농업축산과, 농산유통과, 농업기술센터
3명(7%)
여자 2명
남자 1명
40대 1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5) 환경과
0명(0%)
여자 0명
남자 0명
6) 산림편백과
0명(0%)
여자 0명
남자 0명
7) 장성읍
5명(11%)
여자 3명
남자 2명
19세미만 1명
40대 2명
50대 2명
8) 10개 면(진원면,남면,동화면,삼서면,삼계면,황룡면,서삼면,북일면,북이면,북하면)
9명(20%)
여자 3명
남자 6명
19세미만 1명
30대 1명
50대 3명
60세이상 4명
9) 기타 부서
0명(0%)
여자 0명
남자 0명
[4번 설문] 업무처리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되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18명(39%)
여자 5명
남자 13명
30대 1명
40대 3명
50대 6명
60세이상 8명
2) 그렇다
4명(9%)
여자 1명
남자 3명
40대 1명
50대 1명
60세이상 2명
3) 보통이다
3명(7%)
여자 2명
남자 1명
19세미만 1명
30대 1명
60세이상 1명
4) 그렇지 않다
2명(4%)
여자 0명
남자 2명
50대 2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0명(22%)
여자 4명
남자 6명
19세미만 1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5명
[5번 설문] 업무처리는 형평성을 가지고 공정했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19명(41%)
여자 4명
남자 15명
30대 1명
40대 4명
50대 6명
60세이상 8명
2) 그렇다
4명(9%)
여자 2명
남자 2명
50대 2명
60세이상 2명
3) 보통이다
2명(4%)
여자 2명
남자 0명
19세미만 1명
30대 1명
4) 그렇지 않다
2명(4%)
여자 0명
남자 2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0명(22%)
여자 4명
남자 6명
19세미만 1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5명
[6번 설문] 담당공무원의 응대 태도는 친절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18명(39%)
여자 5명
남자 13명
40대 4명
50대 5명
60세이상 9명
2) 그렇다
4명(9%)
여자 1명
남자 3명
30대 2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3) 보통이다
2명(4%)
여자 1명
남자 1명
30대 1명
50대 1명
4) 그렇지 않다
2명(4%)
여자 0명
남자 2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1명(24%)
여자 5명
남자 6명
19세미만 2명
30대 1명
40대 2명
50대 6명
[7번 설문] 업무처리 중 법령을 올바르게 적용하여 오류 등이 없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16명(35%)
여자 4명
남자 12명
40대 4명
50대 5명
60세이상 7명
2) 그렇다
5명(11%)
여자 2명
남자 3명
50대 2명
60세이상 3명
3) 보통이다
3명(7%)
여자 1명
남자 2명
19세미만 1명
30대 1명
50대 1명
4) 그렇지 않다
4명(9%)
여자 1명
남자 3명
3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9명(20%)
여자 4명
남자 5명
19세미만 1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4명
[8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까?
1) 매우 그렇다
15명(33%)
여자 4명
남자 11명
40대 3명
50대 5명
60세이상 7명
2) 그렇다
6명(13%)
여자 1명
남자 5명
30대 1명
4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2명
3) 보통이다
1명(2%)
여자 1명
남자 0명
60세이상 1명
4) 그렇지 않다
4명(9%)
여자 1명
남자 3명
3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1명(24%)
여자 5명
남자 6명
19세미만 2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5명
[9번 설문] 담당자는 업무처리에 있어 적극적인 안내 및 해결책 제시가 충분하였습니까?
1) 매우 그렇다
16명(35%)
여자 5명
남자 11명
40대 3명
50대 5명
60세이상 8명
2) 그렇다
5명(11%)
여자 1명
남자 4명
30대 1명
40대 1명
50대 1명
60세이상 2명
3) 보통이다
2명(4%)
여자 1명
남자 1명
19세미만 1명
50대 1명
4) 그렇지 않다
4명(9%)
여자 1명
남자 3명
30대 1명
50대 2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0명(22%)
여자 4명
남자 6명
19세미만 1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5명
[10번 설문] 해당부서의 업무처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18명(39%)
여자 5명
남자 13명
30대 1명
40대 3명
50대 5명
60세이상 9명
2) 그렇다
3명(7%)
여자 1명
남자 2명
40대 1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3) 보통이다
1명(2%)
여자 0명
남자 1명
50대 1명
4) 그렇지 않다
3명(7%)
여자 1명
남자 2명
30대 1명
50대 1명
60세이상 1명
5) 매우 그렇지 않다
12명(26%)
여자 5명
남자 7명
19세미만 2명
30대 2명
40대 2명
50대 6명
[11번 설문] 마지막으로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불편하셨던 점이나 제도적으로 개선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19세미만 여자 (응답자 : 1명)
불친절 잘모름
30대 남자 (응답자 : 0명)
30대 여자 (응답자 : 0명)
40대 남자 (응답자 : 0명)
40대 여자 (응답자 : 1명)
친절하지못하고 업무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다
50대 남자 (응답자 : 8명)
담당직원이 잘못한것이 있으면 사과를 해야되는데 자꾸핑계를댄다.열의가 부족해보인다.
현수막 게첩을 아침9시에 가서 뽑기로 하고 그날껏만 달수 있고 또 다음날 방문 이게 뭔가요? 90년대 행정서비스아닌가요?
언행에 주의를 요함니다.
업무지식부족 불친절
사람을 차별합니까 그것이 민원입니까.
만성적인 청렴도 결핍
제가 귀농할생각으로 국민신문고에신청해는데 공징한사회안다생가한다
제가 귀농할생각으로 국민신문고에신청해는데 공징한사회안다생가한다
50대 여자 (응답자 : 1명)
없음
60세이상 남자 (응답자 : 1명)
공무원들께서 너무친절하게잘응대등 해주셔서만족했습니다^^
60세이상 여자 (응답자 : 3명)
일이 있어 나가면 친절하게 잘 안내 해주고
힘든민원업무 감사드리고농업의 지원여부를 적극 활용하도록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