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택, 빈집정보 찾는 방법

  • 현 페이지 엑셀로 다운
  • 현 페이지 인쇄

농지, 빈집 정보 찾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농지나 주거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것은 이런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직접 귀농 선배의 집을 방문해 보거나 가족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후견 선배 등에게서 자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농지나 농가주택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서 현지인들에게 정보를 얻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친지나 친구로 부터 정보를 얻는다

'농지 및 농가주택을 가장 안전하고 손쉽게 찾아내는 길은 현지에 거주하는 친척이나 친구에게 부탁을 해두는 것이다.
이럴 경우 가격에 있어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 매물의 숨은 얘기까지 알 수 있어 매우 안전하다.

현지 부동산에 매물 정보를 의뢰한다

마땅히 아는 사람이 없을 시엔 현지 부동산에 전화를 걸어 매물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이럴 땐 발품을 팔아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편이 실수가 없다

현지에 직접 찾아가 마을이장 등에게 부탁한다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일단 지역을 구체적으로 선정한 다음 마을에까지 찾아가게 되는데 이때 정확한 시세나 매매에 따른 도움을 받으려면 마을의 이장을 찾아 가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다.
마을 이장들의 경우 해당 지역 의 대표자나 다름없어 외부인들의 협조 요청에 잘 응해주며 현지 매물이나 지역적 특색 등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알려 주기 때문이다.
빈집을 살필 때는 외관보다는 내부를 잘 눈여겨 봐야 완전히 개조 할 것인지, 간단히 수리만 할 것인지 판단할 수 있다.

농어촌 빈집정보센터에 연락을 취해 알아본다

농촌의 경우 인구가 줄어들고 폐가가 늘어날수록 지역발전엔 장애가 있으므로 관공서 관계자들은 농가주택을 구입, 이주해 오려는 이들에겐 매우 긍정적인 입장을 표하는 게 사실이다.
따라서 관할 지자체의 담당자들에게 전화를 하거나 방문을 하면 시세나 중개를 부탁할 수는 없지만, 어느 마을에 빈집이 있는지 그리고 소유권자와 연락처를 알아보는 것은 쉽게 도움을 얻을 수 있다.

QR CODE
  • 왼쪽 정보무늬 사진을 휴대전화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 정보무늬는 『농가주택, 빈집정보 찾는 방법』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농가주택, 빈집정보 찾는 방법 페이지 바로가기 주소(https://www.jangseong.go.kr/q/ezUyNTV8fHx9&e=M&s=3), QRCODE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

담당자
갱신일자
2020. 11.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