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관련 정부시스템 복구 및 일부 서비스 장애 대체방법 안내
2025-09-29 | 관리자
국가정보관리원(대전소재) 전산시설 화재발생으로 인한
정부시스템이 대부분 복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의 서비스를 제외하고 복구되었으며,
서비스 장애 민원에 대한 대체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연번 |
민원명 |
대체절차 |
부서명 |
연락처 |
1 |
부모급여 및 양육수당 신청 |
수기 관리 후 소급 조치 예정 |
가족행복과 |
061-390-7412 |
2 |
아동수당 신청 및 지급 |
061-390-7416 |
||
3 |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및 결제 |
061-390-7411 |
||
4 |
기초연금 지급 |
061-390-7407 |
||
5 |
장애인활동서비스 신청 |
수기 관리 후 소급 조치 예정 |
주민복지과 |
061-390-7307 |
6 |
장애인연금 지원 신청 |
061-390-7307 |
||
7 |
장애수당 서비스 신청 |
061-390-7307 |
||
8 |
여성위생용품 바우처 관리 |
민원인 개인카드 선 결제 후 사후 지급 |
가족행복과 |
061-390-7414 |
9 |
행정심판·소청 시스템 |
청구인에게 서면방식으로 접수·송달 |
기획실 |
061-390-7215 |
10 |
국민신문고 |
군청 민원실 방문 접수 |
민원봉사과 |
061-390-7243 |
11 |
정보공개 |
군청 민원실 방문 접수 |
민원봉사과 |
061-390-7243 |
12 |
문서24 |
우편·팩스 또는 직접 방문 ※ 중요문서는 등기우편 이나 내용증명 등 발신사실 증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송부 |
총무과 |
061-390-7259 |
※ 현재 정부시스템 복구가 진행중이므로, 시스템 복구 상황에 따라 대체절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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