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분야별정보 > 평생교육센터 > 장성아카데미 > 아카데미 소개

장성아카데미

21세기 장성아카데미를 만든 사람들
21세기 최고의 지방자치단체 건설을 목표로 21세기 비전과 발전을 위한 연구모임으로 운영되는「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민간교육전문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인간개발연구원의 협조를 받아, 1995년 9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2004. 8월까지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 운영) 1시간 30분씩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수준 높은 사회교육의 장으로 개설·운영해왔습니다. 2011년 문예회관 개관으로 같은 해 11월부터 강연장소를 문예회관으로 옮겨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세계화·지방화라는 무한경쟁의 시대적 조류 속에서 지방자치단체도 지역특성과 실정에 알맞은 지역발전 전략이 필요하고 자치역량의 향상이 크게 요망되고 있는 시점에서「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방자치제도를 정착시켜 자치단체의 구성원인 주민과 공무원의 의식변화와 함께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습득시켜 행정에도 경영마인드를 도입시킴으로써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주민, 공무원,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으로 전·현직 총리와 장·차관, 대기업 회장과 전문경영인, 대학 총·학장과 교수, 각 분야의 저명인사 등을 강사로 초빙하여 주제 강의와 토론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토론의 장에서는 지역발전에 대한 제언이나 강의주제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이에 관하여 진지한 토론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송, 언론, 매스컴 등을 통하여 접할 수 있었던 국내외 저명인사들의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 많은 군민과 공무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고의 지방자치단체 건설을 위한 연구모임으로 날로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