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분야별정보 > 평생교육센터 > 센터소개 > 센터소장인사말

센터소개

가족 사진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지자체
평생교육센터가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평생교육센터와 함께 청렴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요.
평생교육센터는 대한민국 청렴교육의 메카로서 장성군의 역할수행과 자치단체로서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필암서원 옆에 별도의 사업소로 2013년 10월 문을 열었습니다.
평생교육센터를 통해 청렴교육 참여 대상을 아시아권까지 확대하고 부패/반부패 국가 사례를 연구하여 청렴의 고장 장성 브랜드 제고 및 주민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센터 내의 청백리전시실에는 장성군에서 배출한 지지당 송흠선생과 아곡 박수량 선생을 비롯, 조선시대 청백리와 예의와 염치를 아는 국내·외 현대 청렴한 인물들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공직자들이 과거 우리 선조들의 '청백리 정신'을 배웠으면 하는 소박한 마음으로 시작한 청렴문화 체험교육이 평생교육센터까지 개소하게 되는 큰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장성군은 앞으로 평생교육센터를 통해 청렴교육 참여 대상을 아시아권가지 확대하고, 부패/반부패 사례를 연구하는 등 '청렴의 고장 장성'으로서 브랜드가치 제고는 물론, 주민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부패 근절을 위한 국가정책에도 적극 동참, 공직자 청렴도 향상에 일조함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지방자치단체로 발돋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장 조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