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분야별정보 > 환경정보 > 환경선언문

환경선언문

장성군 전경사진
우리 장성은 예로부터 산자수명한 지역으로 학문을 숭상하고 호국충절의 정신이 투철하여, 역사적으로 큰 인물을 많이 배출한 유서깊은 문향의 고장이다. 그러나 이 귀중한 삶의 터전이 인간의 물질만능주의의 추구로 환경은 점차 파괴되어 우리의 생존권마저 위협받은 지경에 이르렀다.

이에 우리는 우리의 후손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의미임을 자각하고, 군민, 기업, 행정등이 하나가 되어 실천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우리는 먼저 환경문제를 고려한 지역개발과 생활양식을 장착시켜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그린장성을 건설하는데 힘쓴다.
우리는 친환경적인 소비생활로 자원과 에너지를 보존하고,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선다.
우리는 쾌적한 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시킴으로써 환경보존이 생활화되고, 환경의 소중함과 그 가치를 인식하도록 노력한다.
우리는 나무 한그루, 풀 한 포기라도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서 울창한 산림을 가꾸고, 합성세제나 농약 사용량을 줄여 깨끗한 물을 살리는데 앞장선다.
우리는 지역의 환경문제는 물론, 지구적인 환경문제 해결을 위하여 인접지역과 긴밀히 협조하고, 국제적인 노력에도 적극 동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