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장성이야기 > 지금 장성은? > Lucky 7days란?

Lucky 7days란?

2017 기분좋은 소식 새콤달콤 럭키세븐데이 3월14일 딸기데이,5월14일 토마토데이,6월14일 베리데이,7월29일 복숭아데이,8월8일 포도데이,10월30일 단감데이,11월24일 사과데이
장성에서 재배되는 신선하고 맛있는 7가지 채소와 과일로 건강을 챙기는 날 'Lucky 7days'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보다 쉽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채소&과일데이(Day).
7가지 채소와 과일데이는 여성스러운 황후의 과일 "딸기". 건강한 매력을 가진 채소의 왕 "토마토", 슈퍼푸드의 대명사 "베리", 아름다움과 불로장생의 상징 "복숭아", 축복의 상징 "포도", 신의 음식이라 불린 과일 "감", 세상을 바꾼 과일 "사과"를 그것들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월(月)과 연결 지은 것입니다.
이런 데이마케팅(Day-marketing)은 군이 지역 우수 농산물의 이름과 모양, 의미 등을 날짜와 연관시켜 홍보함으로써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작년에 처음 시도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딸기와 토마토, 베리류를 포함하여 연중 데이마케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추진합니다.
달콤한 향기와 새콤한 맛, 예쁜 색깔로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장성의 채소와 과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참고도서 : 별자리보다 더 낭만적인 열 두 과일이야기/권오중·권영미 지음/2009
럭키세븐데이 구분 행사명 농산물의미 시기로 구성된 표입니다.
구분 행사명 농산물의미 시기
1st day 딸 기 데 이 기 쁨 3월
2nd day 토마토 데이 행 운 5월
3rd day 베 리 데 이 사 랑 6월
4th day 복숭아데이 유 혹 7월
5th day 포 도 데 이 열 정 8월
6th day 단 감 데 이 그리움 10월
7th day 사 과 데 이 감 사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