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소통과참여 > 군민참여 > 칭찬사랑방

칭찬사랑방

재무과 이봄이 주무관님과 장성군 공무원 분들 감사합니다.

2020-01-08   |   김상태조회수 : 1742
재무과 이봄이 주무관님의 성실하고 친절한 안내와 답변에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이였고, 모르는게 많아 질문도 많았으며, 현황을 설명하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음에도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상세한 안내로 정확하게 이해하였습니다.

더욱 감사드리는 일은 대부분 관공서의 민원처리와는 다른 방식의 민원 서비스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민원 응대는 자신의 업무에 대한 답변은 친절히 하지만 자신의 업무가 아닌 부분에 대한 질문은 다른 담당자에게 문의하라고 넘기는 것을 자주 봅니다. 하지만 이봄이 주무관님은 자신의 분야에 대해 민원인이 이해할 만큼 충분히 설명해 주시고 일부 다른 담당자에게 알아 볼 사항을 민원인 대신 자신이 알아보고 다시 전화를 주셨습니다. 민원인 입장에서는 다른 분에게 긴 설명을 반복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고마운 일처리 방식입니다. 공무원 입장에서는 바쁘기도 하고 애꿎은 불만을 만들 소지가 있어 쉽지 않은 일인데도 말입니다.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장성군의 행정을 벤치마킹하는 이유가 이봄이 주무관님 같은 장성군 공무원 분들의 모범적인 민원봉사와 이를 이끄는 리더십의 성과에 의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관리자 메모 먼저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장성군에서는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인 민원응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으며, 관련내용을 부서에 안내하여 격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